에베소서 1:7-14
7.우리는 이 아들 안에서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따라 그의 피로 구속 곧 죄 용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8.하나님은 우리에게 모든 지혜와 총명을 넘치게 주셔서,
9.그리스도 안에서 미리 세우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을 따라 하나님의 신비한 뜻을 우리에게 알려 주셨습니다.
10.하나님의 계획은, 때가 차면,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을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을 머리로 하여 통일시키는 것입니다.
11.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상속자로 삼으셨습니다. 이것은 모든 것을 자기의 원하시는 뜻대로 행하시는 분의 계획에 따라 미리 정해진 일입니다.
12.그것은 그리스도께 맨 먼저 소망을 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영광을 찬미하는 사람이 되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13.여러분도 그리스도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여러분을 구원하는 복음을 듣고서 그리스도를 믿었으므로, 약속하신 성령의 날인을 받았습니다.
14.이 성령은, 하나님의 소유인 우리가 완전히 구원받을 때까지 우리의 상속의 담보이시며,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십니다.
단상
하나님의 최상의 선교 전략으로 세워진 교회는 삼위 하나님의 모든 것이 총력으로 투입되었고, 교회는 만물이 제자리를 찾고 재구성되는 우주적 회복(구속)의 첨병과 본보기 역할을 하도록 성령의 강력한 확증을 받고 있다. 교회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노래하고 경축하는 공동체가 된다.
우리 시대의 교회는 숭고한 교회의 노래를 잃어 버린 듯 하다. 하나님이 선을 증진하고 악을 억제하라고 세운 권세들은 타락하였다.
교회는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비정상적인 불평등과 지배층의 탐욕에 대해 어떤 지혜와 총명(8절)을 발휘해야 하는가? 다수의 사람들이 속수무책으로 뒤쳐지며 상위 1%의 사람들만 지속적으로 부를 축적하는 현실 속에서 성도들은 하나님 나라의 지평을 바라보며 어떤 메시지를 담고 살아가야 하는가?